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IT

카카오프로젝트 100을 놓쳤다면, 네이버 미션인증 밴드를 활용해보자!

반응형

집에만 있으면 너무 게을러져 뭐라도 해야겠다 싶었다. 클래스 101에서 뭐라도 수강해 볼까 했지만 돈은 돈데로 주고 60%에 못 미치는 진도율을 보니 고민이 되었다.

전에 스치듯이 본 카카오프로젝트100이 생각났다. 실천 보증금 만원이야 끝까지 하면 돌려받을 수 있으니까.

하지만 카카오프로젝트100은 시즌제였다. 불과 며칠 전 프로젝트 신청이 마감되었고 앞으로 백일은 지나야 다음 시즌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젝트100의 다음 시즌이 올 때까지 집에서 흐물거리고 있을 나를 생각하니 눈앞이 깜깜해졌다. 그런 나를 보고 동생이 말한다.

 

"네이버 밴드에서 찾아봐~"

 

그렇게 네이버 밴드를 찾아봤지만 마음에 드는 모임은 보이지 않았고, 나는 다시 생각했다.

 

'아 그냥 내가 개설해야 겠다.'

 

 

 


네이버 미션 인증 밴드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밴드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네이버 밴드 앱 다운로드

 

밴드 - Google Play 앱

전세계 1억이 선택한 모임앱, 당신의 모임도 BAND로 시작하세요! 가족, 커플, 친구모임은 우리끼리 돈독하게.   스터디, 업무모임은 중요글과 파일을 놓치지 않게. 취미 동호회의 많은 멤버들과도

play.google.com

 

 

 

밴드 앱을 깔고 로그인까지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한 달 그림 그리기 미션 인증 밴드를 개설한 상태이고, 아직 하루밖에 되지않았지만 꾸준히 해볼 생각입니다.(과연...)

저처럼 미션인증 밴드를 개설하고 싶다면, 아래의 화살표로 표시된 [밴드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미션인증 밴드 만들기를 선택하고, 어떤 주제의 미션을 할지 선택합니다. 저는 테스트로 [생활 습관 만들기]를 선택해 입력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본인이 하고 싶은 프로젝트(또는 목표)를 적고 인증기간과 빈도 최소인원, 가입조건, 밴드 공개 타입 등을 선택합니다.

 

 

인증기간은 일주일에서 일 년 또는 직접 설정이 가능하고, 인증 빈도 또한 매일, 평일, 주 1~3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말은 왜 안 넣어줬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주말도 주 2회에 들어가니까 없는 것 같네요.

 

 

최소인원은 2명~100명 사이로 설정해야 하지만, 밴드를 개설하면 혼자서도 미션 진행이 가능합니다. 나와 비슷한 또래의 멤버를 원한다면 가입조건 설정에서 성별과 나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내용을 선택하면, 제일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눌러 네이버 밴드를 개설합니다.

 

 

미션 인증 밴드는 최소인원이 채워져야 밴드를 시작할 수 있는데, [밴드 바로 시작]을 누르면 인원이 모두 모이지 않아도 바로 밴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혼자서도 미션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프로젝트나 습관을 들이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네이버 미션 인증 밴드를 활용하길 바랍니다.

 

 

네이버 밴드로 습관 만들기

 


함께하면 좋은 글

[이것저것/IT] - 네이버 블로그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법

 

네이버 블로그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법

전에 네이버 블로그로 주문했던 게 코로나로 결국 취소가 되면서 환불받게 되었다. 업체에서는 주문할 당시 작성한 댓글을 캡쳐해서 보내달라고 하는데, 해당 글에 댓글이 정말 많이 달려있어��

t-a-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