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생활정보

g헬스에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지난번 보건증 발급으로 영통구보건소 다녀온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일주일이 지나 보건증을 발급할 때가 되었답니다.

저는 온라인 발급을 신청했기 때문에 집에서 프린터로 출력할꺼에요. 보건증 발급은 방문수령과 온라인 발급 두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보건소에서 접수할 때 수령방법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럼 보건증  온라인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 온라인 발급은 정부24 또는 g헬스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저는 g헬스에서 발급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g헬스"를 검색 후 우측 [증명서발급] 또는 하단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을 선택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본인확인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저는 핸드폰본인확인을 했어요.




본인인증이 완로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와요. [건강진단결과서]를 선택하면 보건증 신청내역과 판정결과가 보일게에요.
[접수번호]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발급받기]를 누르면 pdf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pdf파일을 열어 보건증을 인쇄하면 끝. 참 쉽죠?



[이것저것/생활정보] - 수원 영통구보건소 방문 : 사전예약하면, 보건소에서 보건증 신청할 수 있다!

반응형